지구 온난화가 점점 심각해지는 요즘, 나는 환경을 살리기 위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기도 하지만, 우리 자손들이 살아갈 세상을 깨끗하게 지키면서도 용돈을 벌 수 있는 방법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 소소하지만, 내가 실천해서 환경에도 기여하고 용돈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서울시에는 자치구마다 재활용 쓰레기를 구분하도록 독려하는 방법이 다양하다. 어떤 곳은 페트병 30개를 모으면 주민센터에서 쓰레기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 주는 사업을 한다. 어느 구에서는 회수 로봇을 이용한 페트병 및 캔 수거함이 있어, 기계에 투입하면 개당 10원을 적립해 준다.
우리 동네에는 회수 로봇을 운영하고 있어서, 먼저 핸드폰에서 수퍼빈 어플을 깔았다.
수퍼빈 - 순환자원 회수로봇, 네프론 - Google Play 앱
어플에서 위치 정보를 보면, 회수로봇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여유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기기가 꽉 차 있는 경우는, 기기에 투입할 수 없으니 반드시 어플로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다.
나는 지도에서 가장 가까운 회수로봇을 찾아가 우선 2개만 시험 삼아 투입해 보았다.
화면에서 알려주는 대로 전화번호를 입력하니, 사전에 어플로 미리 가입해 두어서 정보가 내 정보가 바로 떴다.
페트병 2개를 투입했더니, 바로 20원이 적립되었다. 2000포인트 이상 모인다면 현금으로 환전 신청을 할 수 있다.
처음 어플에서 가입할 때 은행 정보를 기입하지 않았다면, 포인트를 환전신청할 때 은행 정보를 입력해도 된다.
우리가 적극적으로 자연을 보호하는 방법이 많지 않다면, 이렇게 쓰레기를 줄이거나 재활용을 적극적으로 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지 않을까? 좋을 일을 한다는 생각에 마음이 뿌듯해지고, 소소히 용돈 벌이도 할 수 있는 좋은 제도이니 더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