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카테고리 없음

페트병으로 지구 환경 살리기

by Aliciajoa 2023. 12. 10.

지구 온난화가 점점 심각해지는 요즘, 나는 환경을 살리기 위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기도 하지만, 우리 자손들이 살아갈 세상을 깨끗하게 지키면서도 용돈을 벌 수 있는 방법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 소소하지만, 내가 실천해서 환경에도 기여하고 용돈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페트병으로 용돈 벌고 지구 살리기
페트병으로 용돈 벌고 지구 살리기

 

 

 

 

 

 서울시에는 자치구마다 재활용 쓰레기를 구분하도록 독려하는 방법이 다양하다. 어떤 곳은 페트병 30개를 모으면 주민센터에서 쓰레기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 주는 사업을 한다. 어느 구에서는 회수 로봇을 이용한 페트병 및 캔 수거함이 있어, 기계에 투입하면 개당 10원을 적립해 준다. 

우리 동네에는 회수 로봇을 운영하고 있어서, 먼저 핸드폰에서 수퍼빈 어플을 깔았다.  

 

수퍼빈 - 순환자원 회수로봇, 네프론 - Google Play 앱

 

 

어플에서 위치 정보를 보면, 회수로봇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여유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기기가 꽉 차 있는 경우는, 기기에 투입할 수 없으니 반드시 어플로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다. 

 

나는 지도에서 가장 가까운 회수로봇을 찾아가 우선 2개만 시험 삼아 투입해 보았다. 

 

 

화면에서 알려주는 대로 전화번호를 입력하니, 사전에 어플로 미리 가입해 두어서 정보가 내 정보가 바로 떴다. 

페트병 2개를 투입했더니, 바로 20원이 적립되었다. 2000포인트 이상 모인다면 현금으로 환전 신청을 할 수 있다.

 

처음 어플에서 가입할 때 은행 정보를 기입하지 않았다면, 포인트를 환전신청할 때 은행 정보를 입력해도 된다. 

 

우리가 적극적으로 자연을 보호하는 방법이 많지 않다면, 이렇게 쓰레기를 줄이거나 재활용을 적극적으로 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지 않을까? 좋을 일을 한다는 생각에 마음이 뿌듯해지고, 소소히 용돈 벌이도 할 수 있는 좋은 제도이니 더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