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블로그 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하기, 네이버 블로그 이웃하기

by Aliciajoa 2023. 5. 20.


네이버 블로그 이웃하기

네이버 블로그는 이웃관리하는 기능이 잘 되어 있다. 이웃을 추가할 수 있고, 카테고리를 정해서 이와 관련한 주제의  이웃끼리 묶을 수도 있다. 카테고리안에 모인 이웃들을 다른 카테고리로 이동할 수도 있고, 이웃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것도 유연하고, 서로 이웃으로 신청하는 것과 혼자만 이웃하는 방법도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처음 접하는데, 무엇이 어디에 있는지 그런 기능을 어떻게 실현할지 찾아봐도 없을 때가 많다. 블로그를 시작하는데 있어서 네이버 보다는 손도 많이 가고, 기능들이 제대로 드러나지 않아서 어려움이 있는 것 같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웃관리를 하듯이 구독자를 관리하고 싶어서 메뉴를 찾아보았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자 관리하기

관리 메뉴 찾기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 화면 최상단 "피드" 를 찾아간다.

 

 

블로그 관리홈의 피드메뉴 찾기
블로그 관리홈의 피드메뉴 찾기

 

 

"피드"를 클릭하면  내가 구독하는 블로그와 나를 구독하는 블로그를 확인 할 수 있다.

Feed는 내가 구독하는 글이다. 

 

구독관리 하기
구독관리 하기

 

 

"내가 구독중인 수""나를 구독하는 블로그의 수"를 확인 할 수 있다. 

 

 

 

구독 관리 하기

구독중 클릭

Following : 구독중을 클릭하면 내가 구독하고 있는 블로그의 목록이 나타난다. 각각의 블로그들은 내가 구독한 날짜와 그 블로그를 구독하고 있는 구독자 수의 정보를 보여준다. 블로그의 구독을 해지하고 싶다면 구독중을 클릭하면 구독하기로 바뀐다.

 

구독 설정 변경
구독 설정 변경

 

 

구독자 클릭

Follower : 구독자를 클릭하면 나를 구독하고 있는 블로그의 목록이 나타난다. 역시 블로그들은 나를 구독한 날짜와 그 블로그를  구독하고 있는 구독자 수의 정보를 보여준다. 구독자는 내가 추가나 삭제할 수 없다. 

 

 

알면 간단하지만, 모르면 하루종일 메뉴를 찾다가 포기할 수 있는  '구독자'관리 메뉴를 찾아보았다. 하나씩 배우고 성장하는 재미로 블로그 이어갑니다.

 

 

 

 

 


댓글